부산 송도해수욕장은 해상 케이블카로 유명합니다. 해변가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암남공원과 송도 용궁 구름다리를 산책할 수 있도록 연결되어 있습니다. 송도 용궁 구름다리 이용시간과 입장료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부산 송도해수욕장에 오는 분들은 다들 케이블카를 타는 것 같습니다.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사람이 많고, 관광버스도 여러 대 다녀갑니다. 저도 한 번 타보긴 했는데 비싸기도 하고 좀 무섭기도 해서 또 타고 싶은 생각은 안 들더라고요. 그런데 아이는 너무 재미있다고 송도에 갈 때마다 타러 가자고 야단입니다.
케이블카를 왕복으로 결제하면 암남공원에 내려서 주변을 둘러본 뒤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올 수 있습니다. 거기에서 송도 용궁 구름다리를 만날 수 있었네요. 불행히도 저희는 저녁 늦게 올라갔던 터라 구름다리에 올라가 보지는 못했습니다. 하지만 그 위에서 보는 바다뷰가 진짜 장관이었네요. 오전에 비가 오고 그쳤지만 계속 흐려있던 탓인지 구름이 산을 뒤덮어 눈이라도 쌓인 것 같았습니다. 한적한 해운대 바다도 좋지만 이렇게 배들이 지나다니는 송도 바다도 매력적입니다.
송도 용궁 구름다리 이용시간은 3월 ~ 9월까지는 9시 ~ 18시이고 마지막 입장은 17시 30분입니다. 10월 ~ 2월까지는 9시 ~ 17시이고 16시 30분에 입장마감을 하네요. 입장료는 개인 1,000원, 10인 이상 단체는 800원입니다. 서구 구민이거나 7세 미만 어린이, 국가유공자, 1~3급 장애인은 무료입니다. 경로우대는 따로 없네요.
혹시나 케이블카를 타지 않으시는 분들은 버스를 타거나 개인 차를 가지고 방문도 가능합니다. 버스는 암남공원으로 가는 걸 타시면 되고, 자가용은 암남공원에 주차한 뒤 구름다리까지 걸어서 올라갈 수 있습니다. 오르막길이긴 하지만 산책 삼아 걸어 올라가기 좋은 거리입니다. 암남공원 주차료는 10분에 100원이라 부담스럽지도 않아요. 시간이 되신다면 공원 내에 있는 조개구이 집들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