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산 송도 해안가는 지난해 입주한 힐스테이트 이진베이시티를 시작으로 e편한세상과 동원 비스타, 송도 자이르네 등 신축 아파트 건설이 한창입니다. 이 중 e편한세상 송도 더 퍼스트비치의 분양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사업 개요
- 단지명 : e편한세상 송도 더 퍼스트비치
- 위치 : 부산시 서구 암남동 419번지 일원
- 규모 : 1,302세대, 10개 동, 지하 6층, 지상 25~34층
- 주차대수 : 1,596세대(세대당 1.1)
- 입주 예정일 : 2024년 9월
- 시행자 : 부산 송도 지역주택조합
- 시공사 : 대림 건설
e편한세상 송도 더 퍼스트비치는 지역주택조합이 성공한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. 지금 한창 공사 중이며 후분양 아파트로 아직 일반분양은 하지 않았습니다. 전체 1,302세대 중 1,100세대가 조합원 물량이라 일반 분양 물량은 200세대 남짓일 것 같습니다.
2024년 9월에 입주 예정이라고 하니 내년에 일반 분양을 할 것 같네요. 조합원 분양가는 평당 1,400만 원 정도였고, 일반 분양가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. 나름 대단지에 초품아이며, 분양가가 점차 올라가고 있으니 1,800만 원 ~ 2,000만 원은 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. 일반 분양 물량도 적고, 조합에서는 추가 분담금을 우려하여 일반 분양가를 높이려 애쓸 것 같습니다.
e편한세상 송도 더 퍼스트비치는 바닷가 바로 앞은 아니며 경사로 올라가 있는 곳이라 태풍의 피해는 받지 않을 것 같습니다. 또 동과 층수에 따라 바다 조망권이 나오는 곳도 있겠습니다. 테라스형 스트리트 상가 161개가 있어 완공 후 모습이 기대되는 곳입니다. 송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비해 지역이 낙후되어 있으며, 주변 상가 건물도 오래되고, 인도가 너무 좁거나 블록이 깨져있는 등 도시정비가 이루어져야 할 곳이 많습니다. 새로운 아파트와 상가가 들어오면 좀 더 정리가 빨라져서 아름다운 휴양지의 면모를 뽐내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.
e편한세상 송도 더 퍼스트비치는 일반분양 전에 조합원 입주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조합원 승계에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. 먼저 2015년 7월 27일 이후 부산, 울산, 경남 거주자이어야 합니다. 그리고 2016년 1월 27일 이후 세대주이거나 무주택자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. 또한 세대 내 주택 85㎡ 이하 한채만 소유하여야 조합원 승계가 가능합니다.
송도에는 공사 중인 곳이 많습니다. 힐스테이트 이진베이시티도 아직 정비 중이며, 유림 레지던스도 열심히 건물을 올리고 있습니다. 바닷가 쪽도 건물을 허물고 바닥을 다지고 있는 게 보입니다. 송도 아랫길 도로확장 공사와 공동어시장 현대화 사업도 이제 시작된다고 하네요. 주변이 정비되고 신축 아파트들이 들어서면 송도의 모습이 어떻게 변화될지 궁금합니다.
송도 힐스테이트 이진베이시티 아파트 정보 / 실거래가 보기